햄프킹의 RPA사례중 공공기관의 서류 확인 과정을 자동화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공공기관의 담당자들은 보안심사를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각 직원의 보안등급에 따라 제출해야하는 서류의 종류가 다릅니다. 당연히 보안등급이 높은 분들은 더 많은 종류의 서류를 상세내역을 포힘하여 제출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하나하나씩 비교하여 보안등급에 대한 정확한 문서가 들어왔는지 일일히 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보안 심사 대상자들은 각 직원의 보안등급에 따라 필수 서류, 공공서류를 준비하여 시스템에 업로드를 하여 제출하게 되며 이때 업로드 서류에는 공공기관에서 발급받는 서류 뿐아니라 수기로 작성한 서류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일차 서류 제출이 완료되면 당당자 들은 직원들이 제출한 서류를 보며 실제 양식에 맞는 서류를 제출했는지 확인 과정이 나중에 이루어지다보니 서류를 잘못 제출한 직원에게는 추가로 이메일로 서류 보완을 요청을 하게 됨에 따라 필수서류를 누락하거나 잘못 내는 경우가 있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업무에 많은 부담이 있었습니다.
번거로운 수정을 거치고 난 후 최종 제출이 완료 된다 하더라도 담당자는 각종 증명서과 대상자의 정보를 비교하면서 정보가 일치하는지를 일일히 확인해야 되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각 직원의 제출서류 정보를 시스템에 기록하는데 있어 이 전체 과정에는 매우 많은 시간이 걸릴수 밖에 없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불편한 서류제출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RPA 서비스를 도입하여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서류제출 대상자가 시스템에 제출해야할 서류 업로드만 하면 나머지 과정은 햄프킹 RPA를 통해 자동으로 처리를 할 수 있어 직원들이 제출한 서류를 분류하고, 필수서류 제출여부 확인, 제출한 문서와 정보의 일치성을 즉시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결과를 확인 한 다음 각 직원이 제출서류에서 수작업으로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추출하여 시스템에 기록할수 있게 됨으로서 업무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할수 있다는 것이 RPA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P공공기관은 Alphy -RPA도입을 통하여 기존 6시간이 넘게 걸리던 업무를 30분이내로 단축할수 있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제출을 요청하는 문서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ALPHY RPA는 이런 다양한 형태의 문서라도 문서 패턴 인식을 통해 정확하게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시스템과 연계 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업무를 자동화의 도입성과를 더욱 높일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제출 서류 확인하고 분류, 입력해야 하는 업무는 모든 회사에서 발생하는 업무이므로 RPA를 도입할 때 참고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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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프킹의 RPA사례중 공공기관의 서류 확인 과정을 자동화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공공기관의 담당자들은 보안심사를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각 직원의 보안등급에 따라 제출해야하는 서류의 종류가 다릅니다. 당연히 보안등급이 높은 분들은 더 많은 종류의 서류를 상세내역을 포힘하여 제출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하나하나씩 비교하여 보안등급에 대한 정확한 문서가 들어왔는지 일일히 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보안 심사 대상자들은 각 직원의 보안등급에 따라 필수 서류, 공공서류를 준비하여 시스템에 업로드를 하여 제출하게 되며 이때 업로드 서류에는 공공기관에서 발급받는 서류 뿐아니라 수기로 작성한 서류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일차 서류 제출이 완료되면 당당자 들은 직원들이 제출한 서류를 보며 실제 양식에 맞는 서류를 제출했는지 확인 과정이 나중에 이루어지다보니 서류를 잘못 제출한 직원에게는 추가로 이메일로 서류 보완을 요청을 하게 됨에 따라 필수서류를 누락하거나 잘못 내는 경우가 있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업무에 많은 부담이 있었습니다.
번거로운 수정을 거치고 난 후 최종 제출이 완료 된다 하더라도 담당자는 각종 증명서과 대상자의 정보를 비교하면서 정보가 일치하는지를 일일히 확인해야 되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각 직원의 제출서류 정보를 시스템에 기록하는데 있어 이 전체 과정에는 매우 많은 시간이 걸릴수 밖에 없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불편한 서류제출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RPA 서비스를 도입하여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서류제출 대상자가 시스템에 제출해야할 서류 업로드만 하면 나머지 과정은 햄프킹 RPA를 통해 자동으로 처리를 할 수 있어 직원들이 제출한 서류를 분류하고, 필수서류 제출여부 확인, 제출한 문서와 정보의 일치성을 즉시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결과를 확인 한 다음 각 직원이 제출서류에서 수작업으로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추출하여 시스템에 기록할수 있게 됨으로서 업무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할수 있다는 것이 RPA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P공공기관은 Alphy -RPA도입을 통하여 기존 6시간이 넘게 걸리던 업무를 30분이내로 단축할수 있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제출을 요청하는 문서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ALPHY RPA는 이런 다양한 형태의 문서라도 문서 패턴 인식을 통해 정확하게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시스템과 연계 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업무를 자동화의 도입성과를 더욱 높일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제출 서류 확인하고 분류, 입력해야 하는 업무는 모든 회사에서 발생하는 업무이므로 RPA를 도입할 때 참고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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